-
[진해 취미 미술]연필 그림/어반스케치 등작품 갤러리 2024. 8. 13. 17:07
오랜만의 업로드입니다.
별거 없지만 그래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어떤 날에는 그림이 깔끔하고 매끄럽게 잘 그려지는 날이 있고, 어떤 날은 형태도 다 틀리고 연필 선이 뭉쳐서 얼룩지는 날이 있습니다. 저도 그림이 항상 잘그려 지진 않습니다. 여러 요인으로 인해 '오늘은 안되겠다. 더 하면 망칠거 같아'라는 느낌이 드는 날도 있습니다. 그런 날에는 과감히 연필이나 붓을 놓을 때도 있습니다. 커피를 한잔 마신다던지 아니면 그리고 있는 그림이나 보고 그리는 사진을 유심히 관찰하다보면 괜찮아 지기도 합니다. 작업을 더 이어서 할 것인지 그 순간의 선택은 내가 하는 겁니다.
혹시 제 그림을 보시며 '저 사람 그림은 잘 그려 보이네. 내 그림은 왜이렇게 지저분 하고 못그려 보이지?'라고 생각 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겠습니다. 근데 원래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다른 사람들 그림은 다 잘그려 보입니다. 저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. 핀터레스트나 인그타그램을 보면 세상에 그림 잘그리는 사람이 너무나 많습니다. 그래도 내 그림과 비교를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. 비교는 불행의 시작이니까요. 망쳤다고 생각되는 그림이 다른 사람의 눈에는 이쁘고 근사해 보이기도 합니다.
그리고 사실 망쳤거나 못 그린 그림은 업로드를 하지 않습니다. 하하.못 그린 그림의 기준은 내가 정하는 것이고 그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. 마냥 못 그린다고 내 손을 저주할 것이 아니라 좋은 방법으로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반드시 실력의 편차가 줄어들것이라 믿습니다. 그러니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.
그리고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코미디를 좋아하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 공포영화는 싫어합니다.
모두 즐겁게 그림 그리세요. 그럼 이만~
010-9619-0898
'작품 갤러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진해 성인 취미 미술] 연필 드로잉과 수채화와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고찰 (4) 2023.12.07 [진해 취미 미술] 중학생 종수의 곤충 사랑은 그림으로 까지 번지다 (0) 2023.08.17 [진해 성인 취미 미술]비바 드로잉 스튜디오 (0) 2023.08.07 [진해 성인 취미 미술]매일 드로잉 비바 드로잉 스튜디오 (0) 2023.07.24 [진해 화실] 초등학생 횐님의 소묘 + 콜라주 작품 (0) 2023.07.20